변경 전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한도는 1천만원으로 중신용자에게만 제공되었으나 올해 ( 2023년 )부터는 저신용자까지 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. 한도 부분에서 1천만원이 추가 지원이 되어 현재 총 한도는 운전자금 2천만원입니다. 현재 이용 중인 지역 신용 보증 잔액과 무관하게 추가로 보증을 신청이 가능하지만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공급하는 일상회복 특별융자나 희망대출 또 시중은행의 희망플러스 신용대출을 받은 기업은 중복해서 신청이 불가능합니다.
🔎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금리
2000만원 한도로 5년 ( 1년 거치 4년 분할상환 ) 동안 지원하며 낮은 보증료 ( 1년차 면제, 2~5년차 0.6% ) 와 3.6% 내외 금리( CD금리 ( 91물 )+1.6%p )를 제공하는 상품이다.
금리
최초 1년간
1% 이내
2~5년 차
협약금리 ( CD금리 +1.7%포인트 이내 ) 적용
보증료
1년 차
전액 면제
2~5년 차
0.2%포인트 감면 ( 0.8%→0.6% )
희망플러스 상환방식
희망플러스 특례보증 기한은 총 5년입니다. 1년 거치 4년 매월 분할상환 방식으로 진행
마무리하는 글
이번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은 온라인으로 시작해 대상 확인부터 신청까지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매우 효율적입니다.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수령 여부는 손쉽게 소상공인 손실보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은행에 전화하여 자격조건을 확인하거나 필요서류를 제출하려고 은행을 방문할 필요도 없어서 매우 편리합니다. 이런 장점들을 명심하면서 소중한 시간을 절약해 보세요.
저 또한 특례보증 대출에 관심이 많아 자세한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. 그런데 기존 사업을 폐업하고 2022년에 새로운 사업을 등록했더니 손실보상금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. 그 결과로 이번 신속보증 특례에도 신청 자격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. 기회는 언제나 찾아오지만, 조건이 맞아야 하는 법! 기회를 놓치지 않고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.